COP 27 및 COP15에 대한 골롬반 선교사 메시지

SSC Liam O'Callaghan 신부가 식물 종묘장에서 학교 모임에서 연설하고 있습니다. 사진: Liam O'Callaghan SSC 신부

SSC Liam O'Callaghan 신부가 식물 종묘장에서 학교 모임에서 연설하고 있습니다. 사진: Liam O'Callaghan SSC 신부

홍콩 - 이집트 샤름 엘 셰이크에서 기후 변화에 관한 UN의 COP27(11월 6~17일)과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생물 다양성에 관한 UN의 COP15(7~19 , 12월), 골롬반 선교사들은 가난하고 취약한 환경에 처한 사람들과 상처 입은 지구 모두의 외침에 귀를 기울이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믿습니다. 사제와 평신도 선교사로 구성된 Columban International Leadership 팀은 이 기회를 통해 기후 불의와 생물 다양성 붕괴라는 충격적인 현실을 매일 계속 경험할 세계 각지에서 매일 듣는 목소리를 높입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찬미받으소서에서 “매년 수천 종의 식물과 동물이 사라집니다. 우리로 인해 수천 종의 종들이 그들의 존재를 통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지 못할 것이며 그들의 메시지를 우리에게 전달할 수 없을 것입니다. 우리에게는 그런 권리가 없습니다”(LS #2). 성 골룸반은 1400여 년 전에 “우리가 창조주를 알려면 창조를 알아야 한다”고 선언하면서 비슷한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상급 장군, Fr. 팀 멀로이 (Tim Mulroy )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우리는 불완전하지만 계속 진행 중인 개인 및 공동체의 생태적 전환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2022년 3월부터 9월까지 파키스탄은 끝이 없어 보이는 6개월의 기후 위기를 겪었습니다. 4월과 5월에 한 달 동안 지속된 폭염으로 인해 히말라야 북부 산맥의 빙하가 녹았고 6월 중순부터 엄청난 장마가 이어졌습니다. 8월말까지. 이로 인해 사상 최악의 홍수가 발생하여 1,700명 이상이 사망하고 3천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피해를 입었습니다. 300억 달러 이상으로 추산되는 경제적 손실과 함께 막대한 인간의 고통, 농작물, 가축 및 기반 시설에 막대한 피해를 입혔습니다. 식물, 동물, 해양 생물, 생태계와 같은 생물 다양성의 급속한 손실을 추가하면 파키스탄은 세계에서 기후 변화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국가 중 하나입니다. COP 27과 COP 15는 파키스탄과 같은 국가에 대한 '마지막 기회'는 아닐지라도 희망을 나타냅니다. 단, 세계 정부가 취해야 할 조치를 취한다면 말입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안토니오 구테레스 유엔 사무총장이 최근 우리는 망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컬럼반 신부님 파키스탄에서 20년 이상 거주한 JPIC(정의, 평화 및 창조의 완전성 코디네이터)인 Liam O'Callaghan은 “그만큼 절박하고 시급합니다” 라고 말합니다 .

피지는 Columbans가 사람들, 육지 및 바다를 위해 여러 가지 면에서 더 나쁜 삶의 변화를 목격한 또 다른 장소입니다. 피지의 Columban JPIC 코디네이터인 Tevita Naikasowalu 는 피지 원주민으로서 COP27과 COP15가 그에게 어떤 의미인지 물었을 때 이렇게 말했습니다.

생물 다양성 – "Bula Veiwekani" – Bula는 생명과 Veiwekani – 관계를 의미합니다. 우리의 삶과 웰빙은 다른 모든 생명체에 달려 있으며 나의 정체성, 과거, 현재, 미래도 그들의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에게 "Vanua"라고 불립니다. 바다, 하늘, 땅, 사람, 바다는 모두 연결되어 하나입니다. 이것이 생물 다양성이 우리에게 의미하는 것입니다. 관계가 없다면 생물다양성도 있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 생명의 그물을 연결 하는 관계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땅 없이 나무가 있을 수 없고 바다 없이 물고기가 있을 수 없습니다 . 우리는 다른 사람 없이는 존재할 수 없으며 그들에게 좋은 것은 우리에게도 좋은 것이며 그들에게 해를 입히면 우리에게도 해를 끼치는 것입니다.

이 지역의 심해저 채굴이 발전함에 따라 바누아는 더 큰 고통을 겪게 되어 대다수의 사람들과 섬에 대한 취약성이 계속 증가할 것입니다.

필리핀은 또한 기후 변화와 생물다양성 붕괴라는 예방 가능한 조건으로 인해 인간과 생태계 황폐화의 정면에 서 있습니다. 토착민, 환경, 종교, 청소년, 지역사회 지도자, 언론인에 대한 '적색 태그 부착'으로도 알려진 초법적 살인 및 표적화는 이들을 높은 위험에 빠뜨립니다. Columban JPIC 코디네이터인 John Din 에 따르면 , “ 매년 우리는 연이은 태풍과 슈퍼태풍이 사람들, 특히 가난한 원주민과 원주민의 생명과 생계를 파괴하는 분노를 경험하고 봅니다. 부유한 국가들은 현재의 생태 위기에 미미한 기여를 한 사람들이 입은 손실과 피해에 대해 배상을 해야 합니다.”

Interfaith and Spiritual Alliance for Climate의 회원으로서 칠레의 Columbans는 11월 3일 칠레 산티고에서 COP27 협상가들을 위한 종교 간 및 문화 간 축복을 조직했습니다. 이 축하 행사는 칠레가 독일과 함께 세계 기후 위기로 인한 손실과 피해에 대한 토론을 공동 주도한다는 맥락에서 열렸습니다. 마이사 로하스(Maisa Rojas) 환경부 장관은 "우리는 어떤 나라도 스스로 기후 변화를 해결할 수 없으며 국가 간 합의가 이미 가장 취약한 국가를 강타하고 있는 이 위기의 영향에 직면하고 대처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는 점을 분명히 한다"고 말했다. Columban Mission Center의 책임자인 Adriana Curaqueo 에 따르면 “행사 중에 표현된 감정 중 참석한 Mapuche 커뮤니티는 "nehuen"(힘)과 kimun(지혜)을 구했고 Kume Mongen(선한 생활) 협상 중”이라고 말했다.

기후 변화와 생물 다양성에 대한 Columban의 지속적인 옹호 및 교육 노력의 일환으로 Jubilee for the Earth 시리즈 의 시즌 2를 출시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희망, 존중, 정의, 평화의 영적 메시지를 협상에 가져올 신앙 지도자들의 국제 종교 간 대표단 의 일원으로 몬트리올에 참석할 것입니다. 건강한 지구 건강한 사람들 청원 은 COP15에서 전달될 것입니다. 우리의 일은 특히 경제적으로 가난하고 생태계가 취약한 사람들이 기후 변화와 생물 다양성 손실의 황폐화를 느끼는 곳에서 우리의 살아있는 선교사 존재와 노력에 의해 깊은 정보를 얻고 동기를 부여받습니다. 옹호 입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우리는 정의, 평화, 치유, 지구와 그 사람들의 번영을 위한 외침이 들리고 주의를 기울이기를 기도하며 끝맺습니다. 우리는 이 엄청난 결과를 낳는 두 정상회담에 모인 세계 지도자들과 시민 사회가 공동선을 위해 국익을 제쳐두고 탄소 배출량을 극적으로 줄이고 취약한 종과 생태계를 보호할 법적 구속력이 있는 합의에 전념하기를 기도합니다. . 두 COP에서 내린 결정이 지구의 궤도에 즉각적으로 그리고 다가올 세대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하는 것은 과장이 아닙니다. 소비보다 절제를 선택하라는 프란치스코 교황의 메시지에서 영감을 얻자. (LS 223)

Rev. Tim Milroy, SSC
Society Leader
    Vida Amour Hequilan
    Columban Lay Missionary International Leader

###

자세한 내용은

Contact: Amy Echeverria, International Coordinator for Justice, Peace, and Ecology
Email: amywe@columban.org 

Publication Date
November 16, 2022